창업지원사업

2013년도 교육 일정과 내용

2013년도 교육 일정과 내용
과정명 수업명 교육내용 수업시간 강사 수업유형
Ⅰ. 스마트앱사업개발과정 스마트앱 사업개발 과정 I 기업가정신과 창업 4 최영근 필수
사업기회의발견과탐구 4 최영근 필수
비즈니스모델링 4 최영근 필수
경영전략 4 최영근 필수
앱 비즈니스 동향 및 SKT 지원 프로그램 3 황순기 필수
앱게임비즈니스동향 3 조학동 필수
회계 및 재무관리 기초 4 최영근 필수
사업가치의 평가와 자금 조달 4 최영근 필수
스마트앱 사업개발 과정 II 신기술 사업 사례 4 이승용 필수
광고미디어 & 외식프랜차이즈 4 이승용 필수
비즈니스모델특허 4 정우성 필수
사회적기업사업사례 8 이승용 필수
앱 / 인터넷 /SNS 사업사례 4 이승용 필수
사업계획서작성 4 최영근 필수
앱게임비즈니스동향 3 김주희 필수
앱 비즈니스 동향 및 KT 지원 프로그램 3 최지현 필수
    소계 64    
2. 스토리텔링 & 마케팅전략과정 스토리텔링 마케팅 인문학과스토리텔링 4 방미영 선택
스토리텔링 기획 4 방미영 선택
스토리텔링 실습 4 방미영 선택
스토리 이미지 전략 4 김정기대표 선택
스토리 이미지 기획 4 김정기대표 선택
스토리 이미지 실습 8 김정기대표 선택
실전스마트앱스토리토론 4 방미영
김정기대표
선택
실전스마트앱스토리평가 4 방미영
김정기대표
선택
  소계 36    
스마트앱 STP&4PMix 전략수립실습 마케팅 STP 전략 소개 I 4 양정석 선택
마케팅 STP 전략 소개 II 4 방미영 선택
STP 전략 실습 4 방미영 선택
4P Mix 전략 소개 I 8 방미영 선택
4P Mix 전략 실습 I 4 방미영 선택
4P Mix 전략 실습 III 4 방미영 선택
4P Mix 전략 실습 III 4 방미영 선택
    소계 32    
3. 스마트앱프로그래밍 & 디자인전문과정 UX/UI 기획및설계 UX 디자인 개요 8 윤형섭
권용만
선택
기술의 발전과 사용자 경험의 변화 , 사람 중심의 제품 디자인 8 윤형섭
권용만
선택
인터랙션 디자인 방식 , 인터랙션 기반설계 8 윤형섭
권용만
선택
인터랙션 구조 설계 8 윤형섭
권용만
선택
인터랙션 표현 설계 8 윤형섭
권용만
선택
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 개요 8 이성원 선택
기본 어플리케이션 구성하기 8 이성원 선택
그래픽 , 스레트와애니메이션 , 네트워킹 , 데이터베이스 , 멀티미디어 8 이성원 선택
위치기반서비스 , 메시징과 SNS, 근거리통신과센서 8 이성원 선택
안드로이드어플리케이션제작실습 8 이성원 선택
게임제작실습 UNITY 3D 개요 8 권순정 선택
UNITY 3D 기초 8 권순정 선택
UNITY 3D 게임 제작 예제 실습 : SPACE SHOOTER, 슬라이딩 퍼즐 등 8 권순정 선택
게임을 안드로이드용으로 변환 , 터레인 사용하기 8 권순정 선택
UNITY3D 게임제작실습 8 이성원 선택
    소계 120    
    교육시간합계 252    
touch slid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