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 7 호 작은 습관에서 목표 찾기
작은 습관에서 목표 찾기
안희주 수습기자
“여러분의 대학 생활 필수템은 무엇인가요?”
저는 이 질문을 받고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커피라고 생각했습니다. 고등학생, 대학생을 지내며 카페인 섭취량이 늘어 점점 카페인 중독에 가까워진 것 같아요. 그래서 지각하지 않는 한, 꼭 수업 전 커피를 사 가고 밥을 먹고 무조건 커피를 마시기 때문에 당연히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.
소개하며 앞서 언급했듯이 커피라는 제 필수템에 대해 생각하다 보니 도움이 되지 않지만 하나의 습관처럼 행동한 것 같아요. 커피를 줄이겠다는 생각만 하고 매일 아침 커피를 마시며 “하 이제 좀 살 것 같다.”라고 말하며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으니까요. 이 생각은 현재 생활에 만족하는지에 대한 고민이나 어떤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지 고민으로 이어졌습니다.
더불어 최근 휴학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커피 같은 일시적인 만족감을 얻는 것이 아닌, 지속적인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변화를 추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저는 유독 동기부여나 목표가 없이는 일을 해내지 못했던 것 같아, 정말 내가 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일까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.
다들 정말로 해보고 싶었던 것, 이루고 싶은 것이 하나쯤 있을 텐데요. 저는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려고 합니다. 단순히 눈앞의 작은 만족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,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. 여러분도 지금 이 순간,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. 그리고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깊은 만족감을 함께 찾아가길 바랍니다.